본문 바로가기

베짱-베짱 여행/U.S.A 미주리

한니발 여행기3-톰과 베키의 집에 방문하다

반응형

소설 톰 소여의 모험 The Adventures of Tom Sawyer는 톰 소여, 허클베리 핀, 톰의 여자친구 베키, 세인트 피터즈버그 마을 모두 실제 인물과 지역을 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세인트 피터즈버그 St. Petersburg는 가상의 마을로, 미주리 Missouri 주의 한니발 Hannibal을 모델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핸니벌에서 톰과 베키가 길을 잃었던 동굴, 미시시피강 등 소설 속 모습을 찾을 수 있답니다.




마크 트웨인 박물관에 방문한 후, 이번에는 소설 속 인물의 모델이 된 실존 인물들이 살았던 생가에 방문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티켓은 박물관에 방문하면서 구입한 티켓을 그대로 사용하면 됩니다. (관련글 : 한니발 여행기2-톰 소여의 아버지 마크 트웨인 박물관)





이 건물은 마크 트웨인의 생가입니다. 집 옆에 펜스를 만들었습니다. 소설 속, 톰이 동네 아이들에게 댓가를 받고, 페인트칠을 하도록 허락(?)해준 펜스죠.





이렇게 페인트 붓이 있어 사진을 찍어볼 수도 있습니다.





집안마다 마크 트웨인을 찾을 수 있습니다. 침실, 식당, 부엌 등 집안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톰의 사촌 누나로 등장하는 메리 Mary의 모델이었던, 마크 트웨인의 누나, 파멜라 클레멘스Pamela Clemens의 방도 볼 수 있답니다 ^^




폴리 Poly 이모가 잠든 사이, 허크와 함께 작당모의를 하러 집안을 빠져나가는 톰의 뒷모습이 보입니다.





위의 사진은 허클베리 핀 Huckleberry Finn의 모델이 된, 톰 블랜큰십Tom Blankenship의 생가입니다. 내부는 정말 아무것도 볼 것이 없었는데요. 톰은 소설 속 허클베리와 마찬가지로 교육을 받지 못했고, 잘 씻지 않았으며, 잘 먹지 못했습니다. 가난하고 술주정뱅이 아버지까지 허클베리 핀은 톰에게서 그대로 가져온 캐릭터이지요.





바로 맞은 편에는 베키 대처 Becky Thatcher의 모델이었던, 사랑스러운 소녀 로라 호킨스 Laura Hawkins의 생가가 있습니다. 판사의 딸인 베키가 왜 불한당(?) 같은 톰과 어울릴까 늘 의문입니다. 베키 집안에서 반대를 안했나?





베키 또한 실제 모델이었던 로라 호킨스와 관련된 여러 그림과 사진 자료들이 있습니다.





공식 톰과 베키 Official Tom and Becky가 입었던 옷도 전시가 되어 있습니다. 



[출처 : http://khmoradio.com]



1956년부터 시작된 공식 톰과 베키 Official Tom and Becky 프로그램은 매년 7학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선발합니다. 이들은 전국은 물론 전세계를 다니며 지역사회를 알리지요. 이번 축제에도 많은 역할을 하였답니다. 대통령, 영부인, 주지사 등도 만나고 여러 공식 행사에 초청된다고 하니... 어린이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한국도 지역별로 미인대회나 특산물 아가씨 선발대회 말고도, 이렇게 한국의 문학이나 역사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앰버서더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면 좋을 것 같아요. 뭐, 어린이 공식 햇님달님 오누이라던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