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베짱 여행/U.S.A 미주리

한니발 여행기4-톰 소여의 모험 속 마을 구석구석

반응형

미시시피강에 위치하고 있는 미주리 Missouri 주의 한니발 Hannibal은  세인트 피터즈버그 St. Petersburg는 가상의 마을의 모델이 되는 곳입니다. 마크 트웨인이 어린 시절을 보낸 마을로, 등장 인물이라던지 마을의 모습 모두 이 핸니벌에서 모티브를 얻고 있습니다. 





해니벌은 정말...조그마한 마을로 히스토릭 사이트로 지정되지 않은 다른 건물들도 모두 1800년대에 지어진 건물들입니다. 100년 전 미국 마을의 모습을 아직까지도 볼 수 있는 곳이죠. 크게 볼거리는 없지만 톰 소여의 모험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소설 속 모습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좋은 여행이 될 것 같습니다.





소설 인물의 모델이 되는 실존 인물들의 생가도 방문해 볼 수 있습니다. (관련글 : 한니발 여행기3-톰과 베키의 집에 방문하다)





톰 소여의 모험에서 빼놓을 수 없는 미시시피 강입니다. 톰과 허크가 뗏목을 만들어 이 미시시피 강에서 모험도 하고, 수영도 하고, 증기선이 오는 날에는 달려나와 배와 사람들 구경을 하던 곳이지요.


이 곳에서 유람선을 타고 1시간 정도 미시시피 강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시시피 강 주변에 별로 볼거리가 많지 않기 때문에 저는 배는 타지 않았습니다. 





정박되어있는 배를 보니 항상 증기선을 타고 싶어하던 톰이 생각납니다. 증기선을 타고 미시시피 강을 따라 나름 대도시였던 세인트 루이스 St. Louis에 늘 가고 싶어했었죠 ㅎㅎ




상당히 많은 가게들이 톰 소여의 모험에 나오는 등장 인물 이름을 땄습니다. 예를 들면, 폴리 이모의 앤티크 상점도 있고 말이죠. 여러 상점 중 저희는 베키의 아이스크림 가게 Becky's Old Fashioned Ice Cream Parlor 방문하였습니다.





기념품 가게도 겸하는 이 곳에서 허클베리 Huckleberry 맛 아이스크림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생일케잌 Birthday cake 맛과 허클베리 Huckleberry 맛을 주문해보았습니다. 허클베리는 블루베리와 비슷한 열매(과일)로, 이 곳의 특산물 같았습니다 ^^





이 마을의 유명인사 마크 트웨인의 이미테이션 배우, 짐 와델Jim Waddell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축제 기간이 아니라도, 이 분을 만날 수 있는데요. 5월 11일~10월 23일, 목~일요일, 오후 4시, 마크 트웨인 뮤지엄 갤러리 the Mark Twain Museum Gallery에서 공연을 한다고 합니다. 무료라고 하니 시간을 맞춰 공연도 보고 사진도 찍으면 좋을 것 같네요. 굉장히 흔쾌하게 셀카를 찍어주신답니다 ^^ (이벤트 정보 : http://www.marktwainmuseum.org/events/)





이 외에도, 톰과 베키가 길을 잃었던 동굴 (볼거리가 없는 아주 평범한 동굴인데, 투어 비용 비싸서 포기)과 톰과 허크의 동상 (오르는데 계단이 너무 많아서 포기. 힘들게 올라가도 볼 것은 크게 없다는 게 함정!) 도 볼 수가 있답니다. 마을을 너무 잘 보존해놓아서 그 시절의 톰의 모습을 느낄 수 있어서 참 즐거운 여행이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