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베짱 여행/U.S.A 뉴욕

항공 마일리지로 뉴욕 브로드웨이 공연 예매 후기

반응형

봄부터 계획했던 뉴욕 여행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세부적인 계획을 짜던 중, 그래도 브로드웨이에서 뮤지컬 하나는 보아야지하고 이리저리 검색을 하였었답니다. 저렴하게 브로드웨이 티켓을 구매하는 방법은 크게 아래와 같습니다.


1. 러쉬 티켓 Rush Ticket : 공연마다 정해진 시간까지 공연장에 도착해 미리 줄섰다가 선착순으로 당일 공연의 저렴한 표를 구입한다.

2. 로터리 Lottery : 역시 공연마다 정해진 시간까지 극장에 가서 이름을 적어 응모함에 넣고, 추첨되면 당일 공연의 저렴하게 표를 구입한다. 온라인으로도 가능. (온라인도 당일 오후에 발표하고 저녁에 공연을 본다.)

3. TKTS에서 구입 : 오후 3시에 문을 열며, 그 때까지 팔리지 않은 당일 티켓을 할인하여 판매한다.

4. 온라인 할인 사이트 : todaytix.com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1주 전 공연 예매할 수 있는 사이트. 강추! 앱으로 다운받아 결재해야함. 


* 전체 뮤지컬 정보를 한눈에 보는 페이지. (☞ 바로가기



저도 위의 방법을 많이 고려하였는데요, 1~3번의 경우 당첨이 될 때까지 계속 공연장을 돌아야 할 가능성이 있고 언제 어떤 뮤지컬을 보게 될 지 몰라 여행 일정을 정확하게 짤 수 없다는 단점이 있더라구요. 공연장 돌다가 안되면 TKTS 갔다가, 저녁에 공연보고... 이러다보면 돈은 많이 절약할 수 있겠지만... 4박 5일이라는 금쪽같은 뉴욕에서의 짧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할 수 있다는 걱정이 들었습니다. 숙박비가 비싼 뉴욕에서는 정말 시간이 돈이더라구요.




이리저리 알아보다가, 단비같은 정보를 알아냈는데요! 바로 유나이티드 항공 United Airlines 마일리지로 브로드웨이 티켓 예매가 가능하다는 거였어요! 웬만한 뮤지컬은 거의 다 있어서, 원하는 걸로 보시면 되요. 저희는 가장 인기가 많은 뮤지컬 중 하나인 위키드 Wicked를 보기로 했답니다.


* Starwood SPG, 델타 Delta, 유나이티드United, US 에어웨이즈 US Airways, 암트랙 Amtrak, 베스트바이 Best Buy, 포인트닷컴 Points.com 포인트도 사용가능합니다. (자세한 정보 : http://thepointsguy.com/2014/05/how-to-earn-and-use-points-for-broadway-show-tickets/#ixzz4GaQcsm1X)





'유나이티드 항공 홈페이지>마일리지플러스 MileagePlus>마일리지 사용 Use miles> 마일리지플러스 브링 브로드웨이 투유MileagePlus brings Broadway to you'



마일리지만으로 결재가 가능하고, 마일리지+현금으로 결재할 수 있는 여러 옵션이 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마일이 별로 많지 않다면 Choose Your Award에서 Select Performances를 선택하셔야합니다. 그럼 좌석은 오케스트라 스태디움 Orchestra Stadium 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일의 여유가 있고, 좋은 곳에서 보려고 하시면 Anytime과 Orchestra 석을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 저희의 경우, 1석에 6,800 마일을 주고 구입했습니다.




구입 후, 다음 날 좌석이 확정되었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티켓마스터 ticketmaster에서 확인해보니 1층 뒤쪽의 왼쪽 자리이군요. 그래도 그나마 왼쪽 열에서는 가운데와 가까운 곳입니다. 1장당 $119짜리 표를 마일리지를 이용해 구입했네요 ^^


표를 미리 예매하고 나니, 일정 짜기에도 수월하고, 큰 일을 던 기분입니다. 유나이티드 항공 마일이 있는 분은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