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베짱 여행/U.S.A 뉴욕

호스텔월드 취소, 환불 후기 (규정 주의!)

반응형

이번 뉴욕 여행을 준비하면서, 다른 지역보다 헉소리나게 비싼 숙박비에 많이 놀랐었어요

그래서 호스텔에서 묵기로 했고, 평이 좋은 곳에 머물기 위해 일찌감치 예약을 하였습니다

예약은 호스텔월드(www.hostelworld.com)에서 하였구요


호스텔월드는 예약시 보증금 10%만 먼저 결재하고, 호스텔에서 나머지를 결재하게 됩니다.

해외사이트를 보니 호스텔월드는 이 10%를 운영비로 갖는 거구요, 호스텔에서는 이를 제외한 90%를 갖는 구조더군요.


너무 일찍 예약하니, 나중에 변동사항이 있을 지 몰라 보증금 환불이 가능한 스탠다드 플렉서블로 예약하였어요



비-플렉서블 예약(Non-flixible Booking)은 예약 취소시, 보증금 10%를 아예 돌려받지 못하는 거구요.

주의하실 점은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더라도, 예약 취소를 확실하게 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그냥 노쇼(No-show)하는 경우, 보증금 낸 카드에서 나머지 90% 숙박비가 자동으로 결재됩니다.

호스텔월드 사이트에서, 또한 해당 호스텔에서 양측 모두에게 취소 확인을 하셔야한다는군요.


반면, 스탠다드 플렉서블 예약(Standard Flexible Booking)은 예약시 추가로 몇 달러를 더 내고, 이 보증금 10%를 보장받는 것입니다.

$4를 보험이라고 생각하고 내고, $40이 넘는 보증금을 보호하기로 했습니다.


며칠 후, 다른 숙소를 찾게 되어 고민 끝에 호스텔월드에서 예약한 건은 취소를 하였습니다. 보증금을 받게되어 다행이라고 기뻐하면서요~!


하지만 오늘 남편이 불행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스탠다드 플렉서블 예약으로 환불받은 것은 카드 취소가 아니라.. 바로 호스텔월드 크레딧(포인트)였던 겁니다.

그것도 6개월 이내에 사용안하면 사라지구요.


솔직히 $40이 넘는 보증금을 쓰려면...$400 이상을 호스텔 숙박비로 6개월 이내에 또 써야하는데... 

둘이 같이 방을 쓰니, 호스텔 값이나 3성급 호텔값이나 큰 차이가 없어서, 주로 호텔을 이용하니 반년 안에 쓸 일도 없구요

정말 어이가 없더라구요. 그냥 보증금과 그 보증금을 보호한다고 지불한 추가 돈이 이렇게 날아가네요.


호스텔월드에서 예약하시는 분들, 꼭 환불규정 확인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