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고댁 in 미국 시골

자동차 수리 어디까지 해봤니? (미국 자동차 자가 수리 정보 모음)

반응형

우리 차는 12살 먹은 중고차랍니다. 

어찌나 나이먹은 티를 내며 골골대는지...

점검 받을때면 Midas 카센터 아저씨가 매번 견적서 700-1000불짜리를 같이 붙여줍니다. 

여기 저기 수리하는게 좋겠다고...

 

그런데 미국은 참 사람 손 타는 서비스가 비싸거든요.

그래서 남편이 헤드라이트 교체, 냉각수 교체, 와이퍼 교체부터 시작하더니

워터 펌프 교체, 냉매제 파이프 수리 및 냉매제 보충, 벨트 교체로 자신감을 얻더니

급기야 라디에이터와 허브힐 베어링까지 고치게 되었답니다.



남편이 자주 가는 커뮤니티에 올렸던 미국에서 자동차 자가수리하는 방법을 정리해놓은 내용이 있는데,

제 블로그에도 가져왔으면 좋겠다고 하고 가져왔어요 ^^

필요한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일반적인 수리 방법]

차량이 모두 비슷한 원리로 굴러가듯이 수리방법이 많이 다르지는 않아요.

저는 눈으로 익숙해지려고 ChrisFix 유튜브 채널에서 대충 훓어줍니다.



[특정 모델에 대한 수리 방법]

Autozone 에서는 자동차 모델별로 repair guide를 제공해줍니다.

원래 같으면 수리센터에서만 받을수 있는 매뉴얼인데.. 웹사이트로 공개해주니 감사하죠.

회원 가입하셔서 본인 자동차 모델 등록해놓고 여기로 들어가시면 해당 모델에 맞는 설명서를 보실수 있습니다.

단, 내용이 부실할 수 있으면 꼭 동영상으로 보고 단계별로 체크하시는게 좋아요.

 


유튜브에 들어가셔서 차량 모델과 부품 넣어서 검색하면 대체로 많이 나옵니다.

가장 많이 팔리는 차일수록 수리 영상도 많은 편이고요.

그래서 중고차를 사실 때에는 가장 많이 팔린차를 사시는게, 나중에 자가 수리하기도 용이합니다.

단점은 아무래도 아마추어가 올리는게 많아서, 소소한 팁 빼고는 도움이 안되는게 더 많더라구요. (수리해놓고 불안한 건 덤)



유튜브는 아니지만 체계적으로 영상으로 잘 정리된 곳은 CarCareKiosk 입니다.

웬만큼 영상 자료는 거의다 구하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체적인 스펙(나사 잠글때 토크 기준 등)이 나와있지는 않아서 앞서 말한 repair guide를 참고하셔야 할겁니다.


 


[자동차 부품 호환여부 및 구매]


1. 아마존

아마존 회원가입하시고 자동차 부품 검색하면 자동차 모델에 맞게 filter 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대충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가장 좋은 점은 prime이 적용되는 부품이 일부 있고, 비교적 쉽게 return이 된다는게 장점이겠네요.

이왕에 브레이크 패드 교체해야하나 싶어서 장비 주문해두었다가 아직 여유가 있어 환불했습니다.

단점은 원하는 부품이 다 있진 않습니다. 재고가 소량있는 건 가격도 좀 비싼 것도 있고요

 


2. Autozone 등 자동차 부품 판매 체인점

다른 체인점과 비슷하겠지만, Autozone에서도 회원가입해서 자동차 모델을 등록해두면 filter 가능합니다.

장점은 20불치 이상 transaction을 5번 결재하면 20불 reward로 돌려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래서 예전에 100불 이상 부품을 사야할때 in store에서 20불치 끊어서 결재하는게 좋다고 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매하실땐 topcashback 으로 4% 캐쉬백 하시는거 잊지 마시고요.ㅎ


 

배송 방법은 매장에서 pick up 하는것도 가능한데 혹시 아멕스 카드 소지하고 계시면 무료로 shoprunner에 가입해보세요.

구매할 부품이 shoprunner에 올라온 거라면 (autozone 웹사이트에서 자동으로 확인해줍니다)

checkout 단계에서 shoprunner 멤버쉽 입력하면 적용되어서 무료 배송을 받을 수 있어요.



3. 전문 부품 종합판매점

Autozone에서 파는 부품도 비쌀때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여기 1A auto 로 갑니다.

유튜브 채널도 유용해요 유튜브 채널에서 본인들이 차 부품 교체하는 걸 보여주더라구요. 영상에서 자세하게 장비 규격까지 설명해주어서 많이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도 자동차 모델 filter 가능하고요. 여기는 아마존 seller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기서 filter해서 호환성 확인 한후, 아마존에서 (할인 받아) 구매했습니다.


 

RockAuto 도 (유튜브 채널도) 있습니다. by @빈둥빈둥

디자인이 구식이긴 하지만, Tree형태로 되어있어서 부품을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게다가 다양한 호환품을 보유하고 있어서 다른 사이트에 비해서 선택 사항이 폭넓습니다.

다만 예전에 비해서 최근 리뷰 평이 안좋긴 한데, 뭐 여전히 제가 아는 로컬샵에서는 여기서 부품 오더 하더라구요.

 


이것저것 찾아보시면 특정 제조사만 따로 부품을 판매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토요타 달라스 by @최랑

 


[참고할 사이트]


- GM 자동차 조립 도면 https://www.gmpartsdepartment.com/ 또는 https://www.wholesalegmpartsonline.com/

사실 여기 사이트에서도 부품 구매 가능합니다만, 배송비 붙이면 비싸서, 도면 보려고 들어갑니다.

자동차 처음 만지다보니, 내가 교체할 부품이 어디에 달려있는지, 다른 것도 교체해야하는지 등 궁금해지더라구요.

교체할 부품을 도면에서 찾았으면 part number이 적혀있는데 그 번호로 autozone이나 아마존에서 검색해보시면 부품 찾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할 겸해서 여기 들어가서 미리 머릿속에 그려놓습니다. 


 

- Just Answer사이트 내 메카닉 조언 사이트


궁금하면 물어봐야 하는데 물어볼 사람 찾기 어렵죠.

그래서 네이버 지식인처럼 여기에다가 질문 올리고 메카닉이 대답해주는걸 여기서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단, 유료 서비스이니깐 남들이 질문한 걸 검색해서 확인만 해보시는걸로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