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고댁 in 미국 시골/임신.출산.육아 in 미국

[미국 육아] 미국 시민권 아기, 아시아나 마일리지 가족합산에 추가하기

반응형

저와 남편이 모은 아시아나 마일이 조금 애매하게 각각 있어서 마일리지 가족합산을 신청했어요. 한국에 갈 수 있는 1인 편도 정도의 마일리지가 있었거든요 ^^ 어른 1명은 무료로! 동반하게 될 스노기는 10%의 운임만 내면 되니까요~ 그런데 나중에 알고보니 유아 lab child도 마일리지 10%를 차감하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스노기도 함께 가족에 추가시키기로 합니다. (한국 방문을 위한 빅픽쳐)


아직 한국에 출생신고를 하지 않은 아기를 가족에 등록한 후기 남겨요~


1. 아시아나 홈페이지 회원가입


아시아나 홈페이지(flyasiana.com)로 가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아기가 출생신고를 안해 한국 주민번호가 아직 없으므로, 오른쪽의 해외 국적자/해외 거주 한국인 버튼을 눌러서 가입하면 됩니다. 주민번호나 SSN 없어도 가입 가능해서 좋았어요ㅎㅎ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제가 설정했구요. 아주 무난한 걸로다 해줬어요.


2. 가족회원 등록


아이의 회원번호를 따로 적어놓고, 로그아웃을 합니다. 그리고 다시 제 아이디(가족대표)로 로그인했어요. 



마이 아시아나>가족회원 관리>가족회원 신청/조회로 들어가면 신청할 수 있어요. 아까 미리 적어놓은 아이 회원번호를 참고해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14세 미만의 아동은 부모가 대신 서명할 수 있으므로 서명해주면 되구요.


가족을 추가하려면 기존에 있는 모든 가족회원의 서명을 받아야한다고 하더라구요. 남편에게도 서명하라고 했습니다. 저, 남편, 아이 3사람의 정보와 서명을 적어서 스캔했어요.



가족관계를 증명하는 서류도 필요한데요. 미국에서 발급받은 출생신고서를 스캔해서 첨부했어요.

[출처 : SlideShare]


출생신고서에 엄마와 아빠 정보가 포함되어 있거든요. 홈페이지에는 6개월 이내에 발급받은 서류라고 되어있던데, 태어난지 반년이 안되서 스캔해서 올렸어요ㅎㅎ


3. 등록 확인



등록이 정말 빨리 되더라구요 ^^ 마일 보니까 1인 편도에 아기 10%까지 마일로 갈수 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