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고댁 in 미국 시골

20대 국회의원선거 재외선거 참여후기

반응형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c.go.kr/portal/subMain.do?menuNo=200063)를 통해 사전에 재외선거를 신청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투표 장소라던지 지역구에 따른 후보 정보 등을 이메일로 받게 됩니다.

국민의 권리인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기 위해, 자동차로 무려 편도 2시간 반을 달려 주시카고 총영사관 재외투표소에 방문하였습니다.

(집으로 가려면 다시 2시간 반ㅠㅠ)



재외투표소는 정확하게 시카고는 아니고, 시카고에서 조금 떨어진 그리고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샴버그 Schamburg에 위치하였습니다.

네비 찍고 조금 헤매니 큰 현수막이 눈에 띄네요 ^^



많은 한국분들이 안내를 해주셨습니다.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신분증을 보여주시면 해당지역구 후보 이름이 적힌 투표 용지를 뽑아줍니다.

너무 신기했어요~ 외국에 있지만 내 지역구에 맞는 용지를 받는다는게 ㅎㅎ

투표지를 받을 때, 종이 봉투도 함께 주는데 봉투에도 지역구에 따라 뽑은 스티커를 붙여주구요, 투표용지를 이 봉투에 넣어 밀봉한 후, 투표함에 넣습니다.


이렇게 전 세계에서 내가 속한 지역구로 투표할 수 있다는게 은근 신기하더라구요



끝나고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습니다 ^^ 에이핑크네요~



스탭분께서 폴라로이드로 기념사진까지 찍어주셨어요 ㅎㅎ 의미있는 하루를 이렇게 사진으로 남기게 되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