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고댁 in 미국 시골/미국 유학 서류. 비자 이야기

우편으로 ITIN 신청하기

반응형

세금환급시기도 되었고, 보험회사에서도 요청을 하여 최근 Individual Taxpayer Identification Number (ITIN)를 신청하였습니다.

미국 내 소득이 발생하지 않는 경우, ITIN을 반드시 발급받을 필요는 없지만 Social Security Number (SSN)이 없다면, 세금 환급이나 신용카드를 신청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번호 자리수는 SSN과 동일합니다.


세금 환급시 남편 F-1이 저 F-2를 조인트 파일링 Joint Filing (부부 합산으로 세금 환급 신청하는 것)을 하는데 있어 저의 ITIN 번호가 필요했어요.

ITIN 번호를 신청할 때에는 그 전년도 세금 환급 신청을 하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세금 환급 신청을 하며 ITIN을 신청해야합니다.

따라서, 남편의 환급 신청 시 함께 신청하면 됩니다. (저희는 이걸 몰라서 제 ITIN을 발급받고, 세금 환급을 신청하였어요 ㅠㅠ)



필요한 서류는 ITIN신청서인 Form W-7 (https://www.irs.gov/pub/irs-pdf/fw7.pdf), 세금환급 신청서 Form 1040-NR를 함께 제출해야합니다.

그리고 원본 여권 또는 공증 받은 여권 사본(여권 발급국의 대사관 증명서)도 함께 보내야합니다.

보통 세급 환급이 1월 초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따로 신청하신다면 연초에 빨리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우편으로 서류를 보내도 되고, Internal Revenue Service (IRS) 의 지점 Office을 방문하여 접수하면 됩니다.


저희는 멀리 가는 것도 귀찮고, 여권 공증 받아오는 것도 귀찮아 필요 서류와 제 원본 여권까지 우편으로 보냈어요.

ITIN은 우편으로 번호가 오구요, 원본 여권도 우편으로 따로따로 옵니다.


근데 이게 문제가... 미국 사람들 일하는게 워낙 함흥차사다보니까 ITIN과 여권받는데 1달 넘게 걸렸습니다.

IRS 홈페이지에는 65일 이내로 원본 서류 못받으면 연락주라고 하더라구요.

65일... ...아주 마음을 비우고 기다려야할 것 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