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고댁 ★ 축귀국/알쓸리뷰 Review

제가 스리랑카에서 살아봤는데요 │ 스리랑카 x 코이카 봉사단 이야기

반응형

나는 하고 싶은 일이 참 많은 사람인데... 그 중 하나가 코이카 봉사단원으로 봉사하는 것이다. 일단 지금은 딸린 아이가 있으니 어렵고... '제가 스리랑카에서 살아봤는데요'의 저자처럼 은퇴하고 갈 수는 있지 않을까 싶다. (물론, 그 때까지 이런 봉사 프로그래이 존재한다면?)

 

한 때는 코이카에서 봉사하는 봉사자들의 블로그를 보며 글을 보며 근무 중 딴짓을 하기도 했고, 지금도 그런 관심이 여전히 있다.

 

 

 

<제가 스리랑카에서 살아봤는데요>는 기자 출신 저자가 한국어교원자격증을 취득하고 스리랑카의 한 기능대학에서 봉사단원으로 일하며 만났던 사람들의 대화를 인터뷰 형식으로 묶은 책이다.

 

아무래도 기자 출신이다보니 인터뷰 형식을 사용한 것 같고, 에세이집같이 저자의 느낌이나 감상보다는 현지인들의 생각이나 문화에 더 치중되어있다.

 

코이카 봉사단원으로써의 삶보다는 스리랑카 사람들이 가지는 문화나 삶에 대해 궁금한 분들은 읽어보면 재미있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