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고댁 in 미국 시골/임신.출산.육아 in 미국

[미국 육아] 거버 중기 이유식 리뷰

반응형

거버 이유식 baby food로 진행했던 1달 간의 초기 이유식이 끝나고, 이어서 2 달간의 중기 이유식이 끝났다. 중기 이유식은 7~9개월차에 진행되는데, 거버 이유식의 단계에서는 중기 단계 2nd Foods 퓨레가 7~8개월에 해당한다. 거버 이유식을 메인으로 먹기 때문에, 이제 스노기는 공식적으로 중기 이유식이 끝났다^^


중기 이유식의 큰 틀은 애나벨 여사의 이유식 책, 소아과 의사와 영양사의 조언을 참고했다.


중기 이유식의 목표

1. 식사 횟수 : 2회 -> 3회

2. 시피컵 사용

3. 핑거푸드 시작


* 아직까지 주 영양섭취는 분유나 모유로 얻으므로, 반드시 고기를 먹어야할 필요는 없음.


시피컵은 처음 1~2주는 먹지를 못하고 입구만 깨물다가... 어느 순간 물을 마시기 시작함. 하지만 맹물이라는 것을 알고 나면 언제나 뱉어버리지. 이유식 먹는 중간 중간 목이 막힐 것 같은 순간만 먹고 있다.


메뉴 구성

애나벨 여사의 제안 식단을 대략적으로 참고했음.


아침 : 시리얼 + 요거트

점심 : 고기/야채 퓨레 + 과일 퓨레

저녁 : 콩/야채 퓨레



거버 중기 이유식 2nd Foods



2단계가 퓨레가 가장 다양하다. 1단계는 양이 적고 1개의 퓨레에 1개의 재료가 사용된다면, 2단계부터 2~4가지의 다양한 야채, 곡물, 고기가 섞여 나온다. 아기의 발달 단계로는 스스로 앉을 수 있을 때 (즉, 7~8개월) 먹이면 된다.



이렇게 병에 든 고기 제품도 여러가지이다. 하지만 많은 아기들이 고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야채 퓨레에 섞어서 먹여보기도 했지만 실패. 이것 보다는 야채와 함께 곱게 퓨레로 나온 것이 훨씬 먹이기 쉬웠다.



베이비 시리얼도 단계별로 있다. 1단계는 쌀, 오트밀, 보리 등 곡물이 1가지씩 들어가있고, 2단계 부터는 향이 추가되거나 몇 가지 곡물이 섞여있다. 야채 퓨레에 시리얼을 넣어 조금씩 되직하게 먹도록 해주었다. 시리얼을 넣으면 조금 알갱이가 씹히기 때문에 후기로 넘어가는 연습도 할 겸 좋은 것 같다. 보통 한 끼에 퓨레 반 개에 시리얼과 물을 약간 섞어 먹였다.



아기용 요거트인데 2단계(중기)와 3단계(후기)가 있다. 맛이 매우 새콤달콤해서 너무 좋아한다. 자주 주지는 않고 이앓이를 한다던지 입맛이 통 없을 때 요긴하게 쓰고 있다.


핑거푸드


핑거푸드는 입에 넣었을 떄, 씹지 않아도 바로 녹을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면 된다. 과일이나 과자, 익힌 감자나 고구마 등을 주면 된다고 함.



주로 과일을 많이 주었는데, 오렌지나 속껍질을 벗긴 귤을 잘 먹었다. (찐 사과, 바나나는 거부.)




핑거푸드 - 과자 추천


이가 나는 시기라 잇몸이 간질간질 하기 때문에 과자를 주면 참 좋은 것 같다.



이건 6개월부터 먹을 수 있는 떡뻥 Rice Rusk다. BabyRus에서 자체브랜드로 팔기도 하고, Baby MumMum 제품을 동네 타겟에서 팔아 그 제품을 먹이기도 했다.



스푼 피딩 Spoon feeding 후, 핑거푸드 시간을 갖는다.



떡뻥의 다음 단계로 딱 좋은 과자다. 바나나킥 만하게 생겼다. 먹는 요령이 없어 손으로 꼭 쥐고 반만 먹고 손에 숨겨진 반은 언제나 먹지 못한다. 하지만 손으로 집는 연습하기에 적합하다. 그림으로는 연령이 기는 아기 9~12월 용이기는 하지만 딱딱하지 않고 잘 녹기 때문에 집는 연습하기에 좋다. 맛은 떡뻥에 비해 자극적인 편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