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고댁 in 미국 시골/임신.출산.육아 in 미국

[임신 in 미국] 임신 10개월 (37주) : 정기검진

반응형

36주부터는 매주 검진하러 병원에 간다. 매주 가다보니 텀이 짧아서 검진 날짜가 매우 빠르게 다가온다. 오늘도 늘 동일하게 검진을 했다. 체중재고, 혈압재고.. 한 주동안 자궁수축이나 피가 나왔다던지 하는 경우가 있었는지 물어보았다. 옅은 차이 라떼 색깔 같은 이슬을 지난 주에 3일 정도 보았고 특별한 건 없었다고 했다. 내진은 할꺼냐고 물어봤는데, 뭐 별로 1주일 만에 달라진 것 같지 않아서 다음에 하겠다고 했더니 괜찮다고, 꼭 매주 안해도 된다고 했다.




출산 전까지 클리닉 내 모든 산부인과 의사를 한 번씩 만나보게 되는데 오늘 마지막 의사를 만났다. 특별한 건 없었고 1~2분 정도 인사하고 특별한 요청이 있는지 물어보는 정도로 끝났다.




담당의사와는 지난 주 한 초음파 검사 결과를 가지고 이야기를 했다. 아기 자세나 양수양이 아주 적당하다고 했고, 배 길이도 오늘 재니 다시 정상 길이로 돌아왔다!


초음파 검사 결과를 보면 나는 제왕절개 할 가능성이 아주 낮다고 했다. 하지만 전체 출산의 10%가 제왕절개이고 혹시 몰라서 일러준다며 오오늘은 제왕절개 분만에 대해 설명해주었다. 아기가 분만 과정을 견디지 못할 때 (심장박동수가 떨어진다던지) 응급 제왕절개를 할 수도 있다고 했다. 배를 어느 방향으로 가르게 되는지, 마취는 어떻게 하는지, 회복하는데 필요한 시간 등 간략하게 설명해주었다. 부디 자연분만하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