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베짱 여행/U.S.A 하와이

[빅아일랜드 여행 7]코나 시내에서 먹어보아야 할 하와이 음식들

반응형

숙소에서 아침에 나가거나 저녁에 들어올 때를 제외하면 코나 시내에 머물었던 시간은 참 짧았던 것 같아요. 조식은 호텔에서 먹고 하다보니 코나 시내에 있는 맛집에 별로 가보지 못했어요. 하지만 몇몇 유명한 곳은 들려서 먹기도 하고, 테이크 아웃해서 점심으로도 먹었었어요. 사실 하와이 음식이라는게 거의 일본식 음식들이라 입맛에 잘 맞아서 큰 거부감 없이 잘 먹고 다녔답니다.


다 포케 쉑 Da Poke Shack


주소 : 76-6246 Alii Dr, Kailua-Kona, Island of Hawaii, HI

하와이에서 꼭 먹어봐야 할 음식이 있다면 바로 포케 Poke 겠죠? 포케는 참치회인데... 회덮밥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포케 음식점 중 가장 유명한 곳이 바로 다 포케 쉑 Da Poke Shack. 둘째날 점심으로 먹은 곳이에요. 코나 시내에서 조금 운전해서 가야해요.



가격은 그날그날 마켓 프라이스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위 사진의 가격 참고해주세요.  '포케 보울 Poke Bowl : 밥 1스쿱+포케 1가지+반찬 1가지'와 '포케 플레이트 Poke Plate : 밥 2스쿱+포케 2가지+반찬 2가지' 중에서 종류를 선택하시면 되요. 남편은 혼자 플레이트 먹었어요. 남성분은 플레이트 정도 시켜도 될 것 같고. 여성분들은 둘이서 플레이트 사서 나눠먹어도 될 것 같아요.



내부 모습이에요. 위에 칸은 반찬, 밑에 칸에는 포케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종류를 선택하면 끝이에요.



비린내 냄새가 물씬나는 도시락이네요. 가게 내부에는 먹을 곳이 없지만 가게 앞에 피크닉 테이블 두개 있어서 먹어도 되구요. 참치는 신선하고 쫀득했습니다.


우메케스 알리 플라자 Umekes Ali'i Plaza


주소 : 75-143 Hualalai Rd, Suite #105, Kailua-Kona


우메케스는 마지막 날 점심으로 테이크 아웃한 가게예요. 트립어드바이저 식당 순위 4위에 빛나는 곳이랍니다. 위치도 시내 중심부에 있어서 걸어가기에 나쁘지 않았구요. 다 포케 쉑과 마찬가지로 실내에는 먹을 곳이 없구요. 대신 건물 밖에 도시락 먹을 수 있는 야외 테이블이 몇 개 있답니다.


[출처 : tripadvisor]



마지막 날이니 포케 보울을 하나 먹기로 했구요. 보울 Bowl은 다 포케 쉑보다 양이 많습니다. 밥을 2스쿱 줘서 남편도 점심으로 먹기에 양이 괜찮았어요. 참치도 신선했구요.



회를 못 먹는 저를 위한 비프. 이 곳은 포케 외에 비프나 쉬림프, 생선도 매우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비프는 미리 만들어진 걸 담아주는 게 아니라 바로 구워줘서 더욱 좋았구요. 한 5분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가격도 저렴하고 정말 추천하는 곳이에요!


L&L 하와이안 바베큐 L&L Hawaiian Barbecue


L&L은 빅아일랜드에도 여러개의 매장이 있는 체인점입니다. 파인 레스토랑은 아니고... 약간 한솥도시락 같은 분위기의 음식점이에요. 다양한 하와이안 음식(하와이에서 파는 일본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지요. 스팸 무스비나 갈비 등 여러가지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고기와 튀김 위주의 메뉴가 있습니다 ^^ 뛰어난 맛을 자랑하는 곳도 아니지만, 그냥 무난하게 잠깐 들려서 이것저것 먹어볼 수 있는 체인점입니다. 아마 여행 중 한번은 들리게 되실 꺼에요.



제가 갔던 가게 사진은 우중충해서 L&L 광고 사진으로 가져왔어요 ㅎㅎ



위의 사진은 칼루아 피그 Kalua Pig예요. 하와이에서 먹어야할 음식 13가지 중 하나로 소개된 기사를 보고 남편이 주문한 음식입니다. 맛은 그냥 그렇습니다. 김치가 생각나는 맛입니다.



이건 제가 먹은 스팸 무스비와 돈까스 무스비예요. 밥 양이 엄청 많아서... 컵라면이랑 꼭 같이 먹고 싶더라구요. 무스비는 예상했던 맛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어요ㅎㅎ 너무 기대했나봐요.


바식 아사이 Basik Acai


주소 : 75-5831 Kahakai Rd, Kailua-Kona


바식 아사이 역시 코나 시내에 위치한 곳입니다. 1층에는 스쿠버 다이빙 회사가 있구요. 2층에 바식 아사이 매장이 있습니다. 매장은 매우 작구요. 2층에 앉아서 먹을 수 있기는한데 너무 좁아서 자리가 없더라구요. 대부분 가져가서 차 안에서 먹더라구요. 2층에 자리만 있으면 경치가 좋아서 최고일 듯 하네요.



메뉴는 아사이 볼(아사이 스무디+과일, 견과류 등)과 아사이 스무디있어요. 크기는 스몰이랑 라지있는데...라지는 스무디만 많고 과일 토핑이 더 많이 들어가는 건 아니라서. 저는 스몰이 더 나은 것 같더라구요~ 더 먹고 싶으면 스몰 두개로ㅋㅋ 저는 과일 좋아하니까 ^^



맛은 과일빙수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팥이 없어서 약간 2% 부족한 듯한 팥빙수. 과일 좋아하시는 분들은 너무 좋아할만한 메뉴이구요. 아침 대용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스칸디나비안 쉐이브 아이스 Scandinavian Shave Ice


주소 : 75-5699 Alii Drive, Kailua-Kona

꼭 이 가게가 아니더라도 하와이에서 한 번씩 먹게 되는 쉐이브 아이스 같아요. 이해할 수 없지만 이 스칸디나비안 쉐이브 아이스는 코나에서 디저트 1위의 가게랍니다. 사실 남편이 가장 실망한 음식점이었는데요ㅎㅎ 그래도 한 번쯤은 먹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밤에 코나 시내를 산책하다가 들려서 사진이 어두워요. 줄도 좀 서야했답니다.



이렇게 동그란 모양의 아이스 쉐이브를 팔아요. 얼음 위에 여러 색상(맛)의 시럽을 뿌리고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주는 건데요. 남편은 이 인공 색소 덩어리를 먹는 것에 거부감을 보이더라구요ㅎㅎ 하나도 건강한 음식은 아닌데, 그냥 더울 때 재미로 먹을 만 한 것 같아요. 직원들이 만드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있어요. 근데 딱 한 번만 먹으면 충분할 듯해요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