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고댁 in 미국 시골

주토피아Zootopia의 깨알같은 미국사회 패러디 모아봤어요~

반응형

개봉한지 꽤 된 것 같은데 워낙 인기가 많아서인지 얼마 전 영화관에서 주토피아 Zootopia를 보고 왔답니다. 뒷북 느낌이 있지만 너무 깨알같은 패러디가 많아서 한번 모아봤어요. 미국의 사회를 어찌나 잘 표현해놓았는지 정말 몰입해서 영화를 본 것 같아요.


* 모든 그림의 출처는 디즈니 Disney입니다.



w



주토피아 Zootopia는 뉴욕과 같은 메트로폴리탄 시티이죠. 이름은 유토피아에서 따왔네요.  포스터 속 신호등마저 어찌나 깨알같던지.



[출처 : www.taylorring.com]


미국은 한국과 다르게 요렇게 흰색 점선 사람 그림이 뜨면 건너거든요. (빨간불/파란불이 아님) 정말 실제 신호등이랑 똑같죠?




광고들도 너무 재미있어요. 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광고가 많이 패러디 되었습니다.






말이 필요없는 프라다 PRADA.



나이키의 저스트 두 잇 Just Do It. 




버버리 Burberry. 패러디하는 브랜드의 특징을 참 잘살린 듯.




피트니스 체인 룰루레몬 lululemon 역시 패러디. 요가하는 햄스터 너무 귀엽다.




스타벅스. 완전 똑같음.




다양한 테크널러지도 영화의 즐거움에 한몫합니다. 여우 닉의 핸드폰은 삼성, 주인공 주디 Judy의 핸드폰은 애플 제품 패러디. 한입 베어버린 당근 로고. 넘 귀여워요.





핸드폰 모습도 애플과 똑같죠? 여기에서 더 깨알 같은건 바로 핸드폰 화면 왼쪽에 적힌 통신사 정보 PB&J예요. 

미국 유명 통신사 AT&T를 패러디하였고, 식빵 먹을 때 환상의 궁합이죠? 땅콩쨈 한면 쨈 한면ㅎㅎ 피넛버터Peanut Butter & 젤리 Jelly의 약자랍니다.





주디 Judy가 음악을 들은 MP3도 아이팟이랑 완전 똑같이 생김.





곡 리스트도 정말 깨알같아요. 특히 겨울왕국 렛잇고 Let It Go 패러디한 'Let It Goat'





제 눈을 사로잡은 하나의 앱은 바로 구글 포토 Google Photos랑 완전 똑같은 주글 포토 Zoogle Photos.





구글에서 만든 홍보 동영상도 있네요. 주토피아 Zootopia에서 살고 있지 않다면, 구글포토를 쓰라는군요ㅎㅎ





호랑이가 만지작 거리는 패드도 넘 귀엽지 않나요?




바로 아이파우 iPaw! 




쥐들이 사는 도시이죠. 쇼핑을 마치고 나오는 미스터 빅 Mr.Big의 딸이 엄청 쇼핑백 들고 있네요. 



[출처 : animalnewyork.com]



생쥐들 뒤로 보이는 백화점 건물은 유명한 백화점 체인인 메이씨 Macy's을 패러디 한 것으로, 쥐들이 고객이니 이름도 마우시 Mousy's로 지었네요.




쇼핑백은 역시 유명 유통업체인 타겟 Target 로고를 그대로 가져왔구요, 이름은 타고트 Targoat 네요. 센스하고는~





불법 DVD에서는 여러 디즈니 애니메이션 패러디를 볼 수 있죠.





영화 대부의 판박이, 미스터 빅 Mr. Big.



[출처 : Godfather, 1972]


옷 디자인, 가슴의 빨간 꽃, 의자, 집 창문 모양까지 똑같음.





사람들이 가장 열광하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DMV입니다. DMV는 운전면허를 취득하기도 하고, 차량 번호판을 발급받고, 차량 구입 시 신고도 하는 곳이지요. 한국으로 치면 경찰청, 지방자치단체 교통행정과에서의 업무가 합쳐져있다고 볼 수있죠. 근데 DMV는 한국과 다르게 일이 빠릿빠릿하지 않습니다. 시간을 아주 여유있게 잡고 움직여야하죠. 미국의 한 아티클 일부입니다.


DMV를 방문한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DMV 방문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 것입니다. 일처리는 영원히 걸리고, 몇시간 동안 기다려야하지요. 직원들은 마치 일부러 천천히 움직이는 것만 같습니다.  - The 'Zootopia' Sloth Scene Follows Classic Comedy Principles To Become A Huge Success 중, (www.bustle.com)





트레일러로 거의 공개된 부분이지만, 영화관에서 큰 웃음을 만들어내는 씬이지요. DMV를 방문해본 사람이라면 길게 줄선 사람들이라던지 공감할 수밖에 없는 부분이 많습니다.





패러디는 아니지만 유명 가수 가젤의 곡 ' Try Everything'은 가수 샤키라 Shakira가 불렀죠. 가젤의 헤어스타일, 몸매 등 샤키라와 참 많이 닮아 있네요.






깨알같은 패러디, 파면 팔수록 나오는 이스터 에그 Easter Egg 들.. 흥할 수 밖에 없는 애니메이션이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