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베짱 여행/U.S.A 일리노이

내가 사랑한 도시, 시카고│맥도날드 락앤롤 지점 Rock N Roll McDonald's 방문 후기

반응형

시카고 여행을 준비하다가 블로그에서  많이 보게 되는 유명 레스토랑 중 하나인 시카고 맥도날드 락앤롤 지점 Rock N Roll McDonald's.

시카고에 위치한 플래그십 Flagship 스토어 이며, 세계 맥도날드 지점 중 유명한 곳 중 하나입니다. 

위치가 관광명소가 모여있는 루프 Loop와 가깝고, 저렴한 가격에 식사를 할 수 있어 많은 젊은 여행객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음식점이라 일단 [시카고 맛집] 카테고리로 묶긴 했는데 옐프 Yelp 평점은 3점(5점 만점) 밖에 안되네요. 음식맛은 패스트푸드라 어쩔 수 없나봅니다.


주소 : McDonald's, 600 North Clark Street, Chicago, IL 60610

영업시간 : 24시간


[출처 : www.pinterest.com]


1층에서는 주문을 할 수 있고 2층은 맥카페 McCafe와 작은 박물관으로 꾸며져있습니다.



지도상 M글씨는 트레인 역을 뜻하는데요, 브라운/퍼플/레드 세가지 트레인 라인으로 갈 수 있습니다.

역에서는 좀 걸어야하고 버스를 타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제가 방문한 날은 하필 비가 와서, 사진이 영~ 마음에 들지가 않네요


[출처 : www.pinterest.com]


건물 입구에는 이렇게 로날드 맥도날드 Ronald McDonald 등 행복한 사람들의 동상들이 있습니다.



2층의 모습입니다. 락앤롤 지점은 총 300석 규모라고 하네요 ^^

정말 넓기도 하지만 좌석이 카페같이 아주 편하답니다.



1층에서 주문한 식사에요. 트레이에 음료 꽂는 자리가 있어 특이했어요ㅎㅎ



2층에는 작게 꾸며놓은 박물관 Museum이 있는데요.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박물관은 아니지만

시대별로 상징적인 아이템, 그리고 당시 맥도날드의 물건(컵, 포장종이, 해피밀 선물 등)들을 꾸며놓은 거에요.


위 사진은 1950년대인데, 타자기, 배드민턴 콕 등이 보이네요.



위 사진은 1980년대인데, 닌자거북이, 슈퍼마리오 등이 보이네요 ^^



반대편 창가 좌석에도 아기자기하게 전시가 되어있습니다.

왼편으로는 1893년 시카고 콜럼비안 엑스포 the World's Columbian Exposition 당시 초대장, 티켓 등 자료가 있었어요.



바깥 주차장에는 락앤롤 전시실 Rock&Roll Exhibit이 있습니다.

차 뒤로 걸어가는 비틀즈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비틀즈 앨범도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사실 일정이 바쁘시면 굳이 갈 필요는 없는 것 같구요.

겸사겸사 식사도 저렴하게 해결할 겸, 어디 가는 길에 들릴 겸, 앉아서 쉴겸 해서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