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베짱 여행/U.S.A 아이오아

[Burr Oak 여행] 초원의 집 뮤지엄 '마스터 호텔'

반응형

로라 잉갈스 와일더의 이야기에는 생략된 이야기가 있습니다. 바로 미네소타 월넛 그로브 Walnut Grove에서 농사를 짓던 잉갈스 가족이 메뚜기 떼의 습격으로 아이오아 주의 Burr Oak로 이사오게 된 것입니다. Burr Oak는 1851년 세워진 마을로, 하루 200개가 넘는 마차가 오가는 주요 길목이었습니다. 1876년, 잉갈스 가족은 이 마을에 있는 호텔에서 일을 하게 된 것이죠.


로라 잉갈스 와일더 파크 & 뮤지엄 Laura Ingalls Wilder Park & Museum

홈페이지 : www.lauraingallswilder.us

투어비용 : 성인 $8



비지터 센터입니다. 기프트샵도 있고 이 곳에서 투어를 예약하면 됩니다. 방학이어서인지 자녀를 데리고 온 부모님들이 계속 오시더라구요.



비지터 센터에서 가이드와 함께 마스터 호텔 The Masters Hotel로 갑니다. 작은 호텔이지만 한번에 30여명의 투숙객이 묵었다는 놀라운 사실! 건물은 3층이며, 총 11개의 방이 있습니다.



호텔 카운터 자리에서 안내 영상을 보며 투어를 시작합니다.



1층이 위치한 공동거실입니다. 이 곳에는 오르간도 있고, 아빠의 피들 fiddle도 있지요. 저녁마다 이 곳에서 투숙객들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하네요.


2층에 투숙객들을 위한 객실이 있는데요. 참 놀라운 구조였습니다.



매우 작은 객실에 침대가 하나 있습니다. 침대를 자세히 보시면 베개가 가로로 세 개 놓여있습니다. 이 당시 호텔은 3인 1침대로 묵었답니다. 발 밑에는 본인의 짐가방을 놓구요.


당시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은 남성들이었기 때문에 한 침대에서 자는 것이 가능했지요. 그리고 당시 사람들의 키가 매우 작아서 저렇게 누울 수도 있었지요. 여성과 아이들의 경우, 가족 단위로 다같이 움직이기 때문에 마차에서 가족이 다같이 먹고 자고 했었지요. 그래서 당시의 호텔은 혼자 여행하는 남성들에게 숙소와 식사를 제공했던 곳입니다.



객실은 한 개의 방만 당시의 모습으로 꾸며놓았고 다른 방들은 다른 컨셉으로 꾸며놓았습니다. 방 하나는 아이의 방과 같이 꾸며놓았습니다. 이런저런 장난감도 있네요 ^^


아기 침대 위에 다양한 여자아이들의 인형이 보입니다.



왼쪽은 넬리가 가지고 있었던 인형. 오른쪽은 참 마음이 아프지만... 로라의 첫 인형이었던 옥수수 심지 인형입니다. 



로라의 집은 참 가난해서 이런 에피소드가 많이 나옵니다. 저게 뭔가 싶기는 하지만 큰숲 작은집 Little House in the Big Woods에서 로라는 이 옥수수 심지 인형을 애지중지 한답니다 ^^;



반지하인 1층에는 잉갈스 가족이 살았던 방과 공동 부엌이 있습니다. 이 작은 방에서 다섯식구가 살았어요.



이곳에서 엄마는 하루에 20~30 인분의 음식을 만들었습니다.



그 시절의 세탁기.



공동 식탁.



부엌 한 켠에는 당시 사용하였던 여러 도구들을 볼 수 있었어요. 소 젖을 짜는 작은 의자와 양동이라던지, 팔이 떨어질 때까지 막대를 빙빙 돌려야했던 버터 만드는 통이라던지요.



정말 초원의 집 시리즈를 읽다보면 과거 사람들이 단순히 먹고 살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동을 했는지 느끼게 된답니다.



이건 밀가루, 물, 소금만 넣어 만든 하드택 Hardtack



투어를 마치고 이렇게 마차 Wagon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어요. 보넷이나 옷도 있어서 사진을 찍어보았답니다 ^^ 지금까지 여러 로라 잉갈스 와일더 뮤지엄에 다녀보았는데요. 이 곳은 가이드 투어가 있어 더욱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