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베짱 여행/U.S.A 하와이

[빅아일랜드 여행 1] 하와이 빅아일랜드 일주일 일정

미국의 50번째 주인 하와이 Hawaii는 주요 8개의 섬과 100개 이상의 작은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카우아이, 오하우, 마우이 등 주요 섬에 관광객들이 모이지요. 보통 한번에 2~3개 섬을 한번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아무래도 한번 갈 때 많이 보면 좋겠지요 ^^

저희는 빅아일랜드 한 개의 섬을 1주일 동안 여행하는 일정을 세웠답니다. 한 개 섬을 충분히 보고 싶은 마음이 컸고, 여행 기간이 6박 7일로 길지 않아서요. 물론, 미국에서 국내선으로 가기 때문에, 호놀룰루를 경우하지 않고 바로 빅아일랜드 코나 Kona로 갈 수 있어서 이기도 했답니다.

제가 정리해본 빅 아일랜드에서 꼭 봐야하는 관광지들입니다. 물론, 저희도 모든 곳을 다 가보지 못했답니다ㅠㅠ 일주일을 있었지만 사실 중간중간 스노클링도 하고, 비치 구경도 하고, 숙소에서 수영도 하고 하려면 빠듯한 시간이랍니다. 하와이에서 가장 큰 섬이니만큼, 강인한 체력은 기본!

숙소는 코나에서 4박, 힐로에서 2박으로 잡았구요. 힐로 쪽이 코나 쪽에 비해 날씨가 흐리고 숙소의 수준이 낮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동급의 호텔이라면 코나보다 가격이 저렴하니, 일정이 긴 분들은 코나와 힐로에서 나누어 숙박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특히, 힐로에서 아카카 폭포 Akaka Falls, 화산 국립공원, 푸날루 비치 Punalu'u Beach를 가면 코나보다는 훨씬 편하답니다. 저희는 코나 공항에서 In, Out을 모두 하였구요. 크게 '코나-와이피오 밸리-아카카 폭포-힐로-볼케이노-코나' 식으로 섬을 크게 한바퀴 돌았답니다.

Day 1. 첫날은 저녁 비행기여서 공항 근처 렌트카 업체에서 차를 빌렸구요. 코나 시내에 있는 초저렴 호텔에서 1박을 하였습니다. 밤 11시 넘어 체크인하고 씻고 바로 뻗었어요.

Day 2. 둘째날은 코나 월마트에서 필요한 물건을 이것저것 구입하였구요. (생수 등) 점심으로 유명한 다 포케 쉑 Da Poke Shack에서 포케 먹었어요. 그리고 메리어트 Mauna Kea Beach Hotel 호텔로 가서 비치 구경하고, 사진찍으며 한가로운 하루를 보냈답니다.

Day 3. 호텔에서 산책하고, 사진찍고 조식먹으며 바쁜 오전을 보냈구요. 체크아웃하고 힐로 Hilo로 이동하며 와이피오 밸리 Waipi'o Valley보고, Tex Drive-In에서 말라사다(포르투갈식 도넛) 먹고, 아카카 계곡 Akaka Falls를 보았답니다. 참 바쁜 하루였네요. 힐로 숙소에 들어오자마자 완전 뻗었답니다ㅎㅎ

Day 4. 넷째날은 힐로 시내에서 시간을 보냈어요. 오전에는 레인보우 계곡 Rainbow Falls 갔다오고, 점심으로 카페 100에서 로코모코 먹었구요. 리만 박물관 Lyman Museum, 빅아일랜드 캔디 공장 Big Island Candies Inc, 마카다미아 공장, 힐로 파머스 마켓 등을 돌아보았습니다. 늦은 오후에는 숙소 근처에서 비치와 공원 산책했구요. 시내 안에서만 움직이니까 몸이 참 편했던 일정이었지요 ㅎㅎ

Day 5. 다섯째 날은 빅아일랜드의 꽃인 하와이 화산 국립공원 Hawaiʻi Volcanoes National Park을 다녀왔습니다. 멀리서나마 활화산을 볼 수 있어서 참 멋졌어요. 다양한 투어도 참여하면서 많은 것을 배웠던 시간이었답니다. 물론 몸은 힘들었지만요. 그리고 2시간 넘게 운전해서 코나로 돌아옵니다.

Day 6. 이 날은 코나 중심으로 움직여서 운전시간이 길지 않게 했어요. 푸호누아 오 호나우나오 국립공원 Pu'uhonua o Honaunau National Historical Park에 먼저 갔는데요. 이 곳은 옛날 전쟁에서 진 폴리네시아인들을 위한 피난처랍니다. 여기까지 수영해서 알아서 살아서만 온다면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었지요. 국립공원에서 다시 코나로 올라오면서 코나 커피 농장에 방문해 커피 시음도 하고 투어를 했구요. 간식으로는 아사이볼 Acai Bowl을 먹었습니다. 숙소에 돌아와서는 수영장에서 수영도 하고, 코나 시내도 한바퀴 돌고 여유있는 하루였네요.

Day 7. 마지막날은 원래 사우스 포인트 South Point와 파날루 비치 Punalu‘u Beach에 가서 거북이 보는 거였는데요. 도저히 장시간 운전을 감당할 자신이 없어서, 일정을 변경하였답니다. 사우스 포인트보다는 가까운 폴롤루 협곡 Pololū Valley에서 트래킹하고 도시락 까먹으며 시간을 보냈구요. 코나 쪽으로 내려오다가 와이콜로아 Waikoloa 쪽에서 석양보고, 무료로 훌라 공연을 해주는 곳이 있어 밤에는 훌라 공연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공항으로 와서 렌터카 반납하고 비행기타고 왔네요 ^^

임산부여서, 체력이 안되서, 또 날이 흐려서 등등 여러 이유로 마누아 키아 Manua Kea에 가서 별을 못본 것도 아쉽고... 만타래이를 보는 스노클링을 못한 것도 아쉽고... 카야킹 못한 것도 아쉽고... 일주일 동안 있었지만 참 아쉬운 것이 많이 남았네요~ 항상 아쉬움이 남는 것이 여행이겠지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