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베짱 여행/U.S.A 뉴욕

[뉴욕 여행기 12] 뉴욕 무료 야경보기 - 루즈벨트 아일랜드

반응형

뉴욕에서의 마지막 날 밤, 야경을 보러 루즈벨트 아일랜드 트램을 타기로 했습니다. 루즈벨트 아일랜드 트램은 케이블카인데요. MTA 카드(관련글 : 뉴욕 교통 카드 구입하기, 뉴욕 지하철 이용 후기)를 이용해서 지하철과 동일하게 이용하면 됩니다. 케이블카이지만 남산 케이블카처럼 관광상품은 아니고, 루즈벨트 아일랜드와 맨하탄을 연결해주는 대중교통이지요. 저렴하지만 예쁜 야경을 볼 수 있기에 저녁에 이용해보았습니다.

 

 

무한도전 갱스 오브 뉴욕 특집에도 등장한 적이 있는 트램이죠.

 

 

지도에 색으로 표시한대로 케이블카를 타고 맨하탄과 루즈벨트를 오가게 됩니다.

 

Roosevelt Island Tramway

주소 : E 59th St & 2nd Avenue, New York, NY 1002

홈페이지 : rioc.ny.gov

 

 

여름방학에 가서그런지, 주민들도 있었지만 관광객들로 케이블카가 꽉 들어찼어요. 트램은 수시로 오니까 사람이 너무 많으면 기다렸다가 다음 차를 타시면 되요. 먼저 창가를 선점해야해요ㅎㅎ

 

 

맨하탄에서 루즈벨트 아일랜드로 가는 길.

 

 

루즈벨트는 맨하탄과는 다르게 참 여유있는 분위기였어요. 강을 따라 나있는 산책로에 앉아 맨하탄의 스카이라인을 감상합니다. 야경을 보기 위해 왔으니, 해가 질 때까지 조금 기다려봅니다.

 

 

해 지는 시간에 맞춰서 출발했으니, 한 30여분 앉아 쉬고 있으니 해가 지고 건물의 불이 하나둘 켜집니다. 맨하탄의 야경은 참 아름답습니다.

 

해가 완전히 지고나서 다시 트램을 타고 맨하탄으로 들어왔습니다. 케이블 카에서 바라본 야경이 참 예뻤어요. 해지는 시간에 맞추어 트램을 타고 전망 보는 걸 추천드려요. 참 예뻤답니다.

 

 

뉴욕 여행 브이로그도 보고 가세요~

Klook.com

이 포스팅은 클룩으로부터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