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짱-베짱 여행/U.S.A 필라델피아

[필라델피아 여행기 2] 필리 플래쉬Philly PHLASH 버스로 관광명소 편하게 둘러보기

반응형

일단 첫날 저녁에 사둔 토큰을 가지고 다음 날 시내 관광을 나섰다. (관련글 : 필라델피아 대중교통 이용방법-토큰 구입기)

그런데 인디펜던스 비지터 센터에서 아주 편리한 것을 하나 발견했다. 


바로 필리 플래쉬Philly PHLASH 버스이다.



[출처 : www.visitphilly.com]


이 버스 이용권은 모바일로도 구매가 가능하고, 우리처럼 비지터 센터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보통 필라델피아에서 첫 관광의 시작을 인디펜던스 비지터 센터에서 많이 하게 되므로 (인디펜던스 홀 입장권을 받기 위해) 현장에서 구매해도 좋을 것 같다.




플래쉬 버스를 1일 이용할 수 있는 패스권. 버스기사가 날짜에 자유의 종 모양 펀치를 뚫어준다.


필리 플래쉬 패스 홈페이지 : http://phlvisitorcenter.com/tour/philly-phlash

운영시간 : 10 a.m -6 p.m

배차시간 : 15분

가격 : $2/회, $5/일 (단, SEPTA 패스 소지자는 무료로 탑승 가능)


여름에는 매일 운영하지만, 그 외 계절은 금/토/일 운영이다. 노선도 하나이고, 운영 시간도 길지 않지만 이 패스는 꼭 사야만 한다!

위의 노선도를 보면 알겠지만 LOVE 동상, 시청, 미술관 등 주요 관광지 15곳만 도는 노선이다. 배차간격도 짧기 때문에 한 곳을 둘러보고 바로 다음 장소로 이동하기 매우 편리하다. 한두블럭 거리라고 무리해서 걷거나, 구글맵을 검색해가며 버스를 알아볼 필요도 없다.


그리고 필라델피아는 사실...부지런히만 움직이면 저 관광명소를 하루면 다 볼 수 있다 ^^ 필리 플래쉬 버스 덕분에 편리한 여행이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