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고댁 in 미국 시골/먹방 in 미국

미국 캠핑의 꽃 '스모어 S'more'를 먹어보자!

반응형

미국에서는 캠핑도 많이 하고, 꼭 캠핑을 하지 않더라도 캠프 파이어 Campfire를 즐길 수 있는 불 피우는 장소 파이어 서클 fire circle을 여러 공원에서 볼 수 있답니다. 한국에 있을 때는 사실 캠프 파이어를 자주 하지 않았는데, 미국에 있으니 이번 여름은 거의 매달 크고 작은 캠프 파이어를 하게 되었어요.


캠프 파이어의 재미는 타닥타닥 나무에 타는 불을 보는 것도 있지만, 뭐니뭐니해도 직접 소세지나 마쉬멜로우를 구워먹는 것이 가장 큰 즐거움인 것 같아요 ^^ 고등학생 때, 마쉬멜로우라고는 초코파이 안에 들어있는 것 밖에 몰랐었는데요. 미국에서 어렸을 때 잠깐 살다온 친구가 캠프 파이어 할 때 미국 사람들은 마쉬멜로우를 구워먹는다고 이야기해줘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어요. 


나 : 뭐? 지구를 반바퀴 돌아도 살이 안빠진다는 마쉬멜로우를 구워서 먹는다고?

친구 : 그러니까 미국 사람들은 다 살이 많이 쪘나봐 ;;;


"장비에 따라서는 한 번에 두 개씩 일타 일피로 구워보자!"


머나먼 한국에서 미국 사람들의 건강을 걱정하던 저이지만.... 이제는 저도 누구보다 앞장서서 마쉬멜로우를 굽게 되었답니다! 완전 꿀맛! 



[출처 : www.campfiremarshmallows.com]


마쉬멜로우를 불에 구운 뒤, 먹으면 입 안에서 살살 녹아서 부드러운 달고나 맛이 나요. 구운 마쉬멜로우를 그대로 먹어도 맛있지만, 더 꿀맛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바로 스모어 S'more입니다. 썸 모어 Some more 즉, 더주세요~의 약자이지요. 위의 사진처럼 크래커 사이에 마쉬멜로우와 초콜렛을 샌드해서 먹는 간식이랍니다. 꼭 캠프 파이어를 하지 않더라도, 집에서 오븐을 이용해 만들기도 하는 간식이네요~


그럼 몇 가지 아이템만 더 준비해서, 캠프 파이어의 꽃, 지방과 당 덩어리의 간식! 스모어 S'more를 만들어보아요 ^^



준비물 1. 그래햄 크래커 Grahams Crackers





마트 어디서든 구할 수 있는 그래햄 Grahams 크래커에요. 맛은 다이제 Digest와 건빵과 비스꾸무리한 맛의 담백한 크래커이지요. 


준비물 2. 초콜릿




어떤 초콜릿이든 상관없지만, 초콜릿 바로 준비해서 과자 크기에 맞게 자르는게 편하겠지요?


준비물 3. 잘 구워진 마쉬멜로우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마쉬멜로우를 예쁘게 구워줍니다. 마쉬멜로우는 당분이 많고 밀도가 낮아서, 불이 붙으면 아주 활활 타오르니 살살~ 구워줍니다.





해가 질 무렵 찍어서 사진의 상태가 썩 좋지 않습니다 ^^;; 제가 만들어본 스모어 사진입니다. 뱃살을 걱정하면서도, 구워 먹게되는 스모어 S'more! 물론 달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이 아니라면 사실 1~2개 정도가 적당한 것 같아요!


한국에서 캠핑하는 분들도 스모어를 만들어 먹는지 궁금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