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짱-베짱 여행/Asia 코타키나발루(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신혼여행 Day 1_이스타 항공&가야센터호텔

여행은 2013년 11월에 다녀왔으며, 블로그 이사로 재포스팅합니다.

동남아에서 6박 8일 동안 신혼여행을 다녀왔어요

유럽이나 호주가 아닌데!

비행시간도 짧아 매우 길게 동남아에서 신혼여행을 보냈네요!!

둘 다 여행을 많이 다닌터라..

결혼준비 시간을 쪼개 자유여행으로 준비해서 다녀왔어요

임직원 할인되는 여행사를 통해 허니문으로 다녀오려고했는데요,

저희가 자유여행으로 6박한 가격이, 패키지의 3박 가격이더라구요

물론 숙소도 좋고, 교통이나 가이드가 있어 편리하겠지만

같은 값으로 더 길게 코타키나발루를 즐기기로 하였답니다 ^^

먼저 저희가 이용한 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을 타고 다녀왔어요

직항이고 가격을 고려하여 선택하였어요

개인적으로 비추인데..

그 이유는 인천 → 코타키나발루는 괜찮지만

코타키나발루 → 인천 스케줄은

애초에 연착이 안될래야 안될수가 없는 스케줄이더라구요

돌아오는 날 체해서 고생하던 중이었는데 거의 2시간 연착되었어요.. ㅠㅠ

인천에 다시 도착하니까 비행기 청소하시는 직원분들 비행기 문 앞에서 뛰어들 준비하고 계시던데..

다음 스케쥴도 빠듯한가보다 싶었어요

(이용하실 분들은 연착을 염두해두시길..)

인천 → 코타키나발루 비행편 식사

양이 많지는 않으나 괜찮다 ^^

코타키나발루 → 인천 비행에서는 두유 1개, 카스테라 1개가 나온다

비행기 좌석은 3-3인데요, 주로 커플이나 가족분들이 많아서

먼저 체크인 하시면 같이 나란히 창가쪽으로 두분이 붙어 앉고,

늦게 체크인 한 커플 분들은 통로를 사이에 두고 나란히 앉게 됩니다 ㅠㅠ

TIP! 입국 심사 후 나와서 바로 왼쪽으로 가세요. Airport Taxi 지점이 있습니다.

호텔명을 말하면 영수증을 끊어줍니다.

이 영수증 들고 공항 밖으로 나가 대기 중인 택시 기사에게 주면 됩니다.

1시 이후는 2배 할증이 붙습니다.

공항 → 시내 가야센터호텔까지 총 45RM 나왔네요~

바가지 쓸 일도 없고 좋은 시스템 같습니다 ^^

어쨌든 무사히 입국 후 우리의 숙소로 고고씽~! 가야센터호텔!

가야센터호텔은 시내에 위치한 호텔인데요

시내에서 바닷가가 보이는 몇 안되는 곳이라 선택하게 되었어요

시내 호텔에서 투숙하면서 현지 agency를 통해 투어를 즐기고

이후 리조트로 옮겨 푹 쉬는 일정으로 짜면서..

가야센터호텔에서 5박을 하게 되었어요

보통 새벽 1시에 입국하므로 첫 날은 시내 저렴한 숙소에서 묵고 이후 리조트로 옮기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

조식장소는 4층이며, 야외 테라스가 있어 멋진 view를 감상하며 먹을 수 있어요 ^^

볶음면, 볶음밥, 국수 등 말레이시아 음식도 함께 다양하게 제공되는데..

맛은 많이는 기대하지 마세요;;

방 안에서 본 모습

커튼을 젖히면 이렇게 바다가 바로 보여요 ♡

TIP! 가격도 괜찮고 조식 등 시설도 좋습니다

가격 대비 See View가 가까운 몇 안되는 시내호텔이기도 하구요ㅎㅎ

바로 옆에 쇼핑몰인 수리아 사바(Suria Saba)와 Wisma Merdeka가 있고

바로 뒷 건물 Wisma Sabah에는 여행사 agency들이 몰려있으며

5분 걸으면 섬으로 가는 선착장 제셀튼 포인트(Jesselton Point)가 있지요~

단점은 시내 한 쪽으로 치우쳐져 있다는 점인데요..

시내에서 1~2일 정도 숙박 후 리조트를 들어가실 계획이라던지..

현지 agency 투어 위주로 진행하신다면 추천합니다

하지만 야시장 및 쇼핑몰 등 시내를 많이 돌아다니실 계획이라면

비슷한 가격대의 Horizon이나 Jesselton이 시내 중앙 쪽에 위치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TIP! 저는 agoda 신한카드 프로모션으로

총 가격의 5% 할인 받아서 결재하였습니다

꼭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결재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