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고댁 in 미국 시골/먹방 in 미국

꿩대신 닭, 미국 한인마트 대신 아시안마트!

반응형

제가 사는 곳은 대도시는 아니지만, 시카고에 있는 대형 한인마트에서 물건을 떼와 판매하는 작은 한인마트들이 있답니다.

항상 몇시간씩 걸려서 장보러 갈수는 없기 때문에 평소에는 동네의 한인마트를 이용하지요.


하지만 이 마트가 좀 멀다던지, 혹은 사는 동네에 한인마트가 없다던지 할수가 있겠죠? 그런 경우에도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바로 중국인들이 운영하는 아시안마트는 동네마다 있으니까요 ^^ 다양한 이민자들이 모여사는 미국에는 참 다양한 국적의 마트들이 있답니다. 저는 이중 중국인 마트에 자주 가요! 한인마트 수준은 안되지만 나름 꼭 필요한 건 아쉬운대로 있긴 하거든요. 어떤 물건이 있는지 소개해볼께요~





미국 마트에서는 한국에서 자주 먹던 야채가 잘 없어요~ 위의 사진에서처럼 팽이버섯, 연근, 은행이 있네요ㅎㅎ

팽이버섯은 한국에서 파는 1봉지의 반 정도가 들어있는데요, 가격은 약 $1씩이에요. (왠지 넘 비싸게 느껴져서 양송이 버섯을 자주 먹어요ㅋㅋ) 





청경채는 흔히 파는 야채 중 하나에요.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고~ 볶아먹고 샤브샤브해먹고ㅎㅎ 청경채 1봉지에 $2네요.





부추부침개가 너무 먹고 싶어서 큰맘먹고 부추를 구입해봤어요. 한국에서 팔던 부추 1단의 약 1/4 정도? 가격은 약 $1네욤.





브랜드는 아주 제한적이지만 각종 장류도 있습니다.





소 내장이나 돼지 족발 뭐 요런 부위들도 있어요. 냉동 오징어나 불고기용으로 얇게 썰린 소고기도 판매한답니다.





한국 아이스크림도 아~주 제한적이지만 있기는 해요. 메로나가 눈에 띄네요. 간단한 떡국용, 떡볶이용 떡도 판답니다.

물론 맛있는 콩떡, 찰떡은 한인마트로 가야하지요ㅎ





음료도 아~주 몇가지이지만 한국 음료도 있어요. 사진 속에 두유, 밀키스, 쌕쌕이 보이시나요?





배추김치 뿐이지만 김치도 팔기는합니다. 한인마트가면 총각김치도 있고~ 종류가 다양하긴 하지요ㅎㅎ

하지만 저는 간김에 여기서 김치도 자주 사먹어요.





간장, 참기름은 한국 제품도 많지만, 일본이나 중국 제품을 많이 먹는답니다. 맛은 비슷한데 가격이 저렴해서요ㅎㅎ





라면도 판매합니다. 컵라면은 $1 정도씩이네요. 아쉬운 점은 큰사발이 없다는거에요. 큰사발 먹으려면 한인마트로 고고~





봉지라면이랑 각종 국수면들~





쌀도 많이 보이네요. 한국 글씨가 적혀있는 한국 브랜드 쌀도 팔구요. 저희는 그냥 영어로 쓰여진 제품을 구입하는 데 품종만 중립종 쌀(Medium Grain Rice)을 확인하고 삽니다 ^^ 그래서 쌀은 굳이 한인마트에서 사지는 않고, 미국 마트나 아시안마트에서 사지요.


아시안마트 어떤가요? 아쉬운대로 꼭 필요한 물건은 제한적이지만 갖추고 있지요 ^^ 

반응형